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실 합격한지 오래 되었는데 기록을 위해서 합격 후기를 작성합니다.

 

전체적인 과정

  전체적으로는 서류 → 코딩테스트 → 1차 면접 → 2차 면접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모든 과정이 약 한달 반 정도 걸렸습니다.

 

서류

  서류로는 이력서 + 포트폴리오 + 자기소개서 이렇게 3개를 제출했습니다. 이 3개를 통해서 최대한 저를 어필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적었던 것 같습니다. 이 서류들은 노션 링크로 제출을 했었습니다.

 

서류 지연 메일 내용

  서류 결과에 대한 지연 연락을 받았었습니다. 그래도 너무 지연되지 않았고 한 10일 뒤에 코딩테스트 안내 연락을 받았습니다.

 

코딩 테스트

ㅋ코딩테스트 안내 메일

  운이 좋게 서류 합격을 했고 코딩테스트 안내 메일을 받았습니다. 정해진 기간 내에 응시를 하면 되는 형태였습니다. 총 8문제였고 아마 3문제가 알고리즘 문제였고 5문제가 객관식 + 주관식 문제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8문제를 120분 이내에 풀었어야 했습니다.

  난이도로 말하면 너무 어렵지 않았습니다. 대신 알고리즘 문제를 풀었을 때 제가 빼먹은 조건을 제출하기 10분전에 발견해서 허겁지겁 고쳤던 기억이 나네요.

 

  그리고 또 다시 지연 안내를 받았습니다.

지연 안내 메일 2

 

코딩테스트 합격!

  2주 정도 뒤에 코딩테스트 합격 연락을 받았고 1차 인터뷰 안내를 받았습니다!

 

1차 인터뷰

  1차 인터뷰는 면접관 두 분과 저 한명 이렇게 약 3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좀 짧은 시간이기 때문에 제가 그동안 진행했던 프로젝트 위주로 질문을 받았습니다.

  제가 지원한 직무가 백엔드다 보니 Spring 프로젝트 관련해서 질문을 많이 받았었습니다. 그리고 Spring에서 xx을 써보았는지, 그리고 그게 무었인지 이런 질문 위주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술 관련해서 문제 해결 질문도 받았었는데 상황을 가정하고 어떤 방법을 사용할 것인지 물어보셨습니다. 그리고 제가 해결 방법을 답변했는데 면접관님께서 제가 제안한 방법의 문제를 말씀해 주셨던게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저도 다른 방법을 다시 답했던게 기억납니다. 면접에서 가장 어려웠던 질문이었기 때문에 기억에 남습니다.

  면접 시간이 좀 짧기도 했고 마지막에 제가 면접관님들께 질문을 드려서 면접 시간이 총 35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1차 면접에서 저를 완전히 잘 보여주지 못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이럴수가!!!!

1차 인터뷰 합격 메일

  합격 안내를 받았습니다! 

 

2차 면접

  면접관 2분과 hr의 한 분께서 참여하셨었습니다. 그리고 총 시간 45분이라고 안내 받았는데 10분 정도 일찍 끝났었습니다. 2차 면접은 제가 제출했던 이력서 기반이어서 더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당연히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할 것이냐라는 질문을 받았고 이것도 기술 관련된 질문이었습니다.

 

최종 합격

  그리고 결국!!!!

최종합격 메일

  최종 합격 했습니다! 합격 안내 후 2주 뒤에 입사했었습니다.

  제가 이력서,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서 제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에 대해서 정리해서 면접을 잘 통과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카카오 스타일에 지원하시는 분들께 작게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